한국BEMS협회, 온라인 상담회를 통한 수출기업 지원 > 협회소식 및 활동

본문 바로가기

협회소식 및 활동News & Activity

협회는 정부의 에너지관련 정책 수립 및 지원, 회원 간 비즈니스 모델 공유 및 애로사항 해소, 정책제도 개선연구, 해외 진출지원, 산업의 보급·확산 및 이용 촉진 기반조성, 신기술 연구 및 인재양성 등의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국BEMS협회, 온라인 상담회를 통한 수출기업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bems 댓글 0건 조회 839회 작성일 20-09-21 11:52

본문

c4cc110767b1268f6e0f9af36fbd458b_1600656724_9349.jpg
 - 현지 바이어매칭을 통한 중소기업 스마트에너지 제품 및 솔루션 수출지원 -




한국BEMS협회(회장:이재승/삼성전자)는 지난 915일과 16일 양일간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스마트에너지 분야 시장개척을 위해 온라인 화상상담회를 개최했다.

 


온라인 화상상담회는 코로나-19 확산 및 각 국의 입국제한 조치로 인해 해외진출 기회가 축소되어 수출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EMS(에너지관리시스템) 관련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수출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언택트) 방식으로 현지기업과 수출상담을 지원해주는 중소기업 수출지원 프로그램이다.


 

금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한국BEMS협회에서 주관하는 스마트에너지 수출컨소시엄 사업의 일환으로 개별적으로 해외 진출이 어려운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협회 회원사 중소기업 10개 업체가 참여하였다. 협회는 매년 베트남·인도네시아 현지 주요 사업자 및 바이어를 발굴하여 수출상담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판로개척 및 전략적 수출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는 에너지전환정책을 추진 중이며, 한국정부와 산업기술, 에너지·자원 협력 및 자유무역협정 등 지속적 경제협력방안을 논의 중인 수출전략 지역이다. 특히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는 올 하반기 신남방 거대시장으로 우리기업의 교역을 다변화하고, 성장 동력을 확충하는 계기로 양국간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을 추진하고 있는 국가이다.

아울러 BEMS협회에서도 매년 관련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희망지역 수요조사를 통하여 지역을 선정하고, 참여기업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현지 시장 동향파악 및 판로개척전략을 지원하고 있다.


  

국내 참여기업은 이번 온라인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협의를 위한 샘플 협의를 진행 중에 있으며, 참여 기업중 누리텔레콤은 인도네시아의 통신사 벤더인 PT RAJAWALI사와 상담 후 추후 9백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협회 박병훈 사무총장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는 경제성장에 따른 높은 에너지 수요 증가에 맞추어 전력산업, 재생에너지, 에너지효율 및 에너지자원 등 다양한 에너지분야에 대한 양국 간 협력을 강화하고 있는 중요한 수출전략지역으로 포스트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베트남·인도네시아 지역 시장진출 및 수출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으며, 또한 중소기업 수출지원과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예산확대지원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우 08504)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대성디폴리스 B동 2708호(가산동 543-1)
Tel. 02-6092-1115~7 | Fax. 02-861-9913
Copyrightⓒ한국EMS협회. All rights reserved.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