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이랩] [디투초대석] “대용량 데이터 한우물...AI 영상분석 리더 될 것” > 회원사 소식

본문 바로가기

회원사 소식Member Notice

협회는 정부의 에너지관련 정책 수립 및 지원, 회원 간 비즈니스 모델 공유 및 애로사항 해소, 정책제도 개선연구, 해외 진출지원, 산업의 보급·확산 및 이용 촉진 기반조성, 신기술 연구 및 인재양성 등의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씨이랩] [디투초대석] “대용량 데이터 한우물...AI 영상분석 리더 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bems 댓글 0건 조회 1,109회 작성일 21-05-06 10:25

본문

이우영 씨이랩 대표
국방·의료·공공·유통·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 AI 영상분석 솔루션 적용
올 초 코스닥 상장 성공...인재 확보·B2C 서비스 확대 예정
엔비디아 네트워크 기반 글로벌 진출 추진...북미 지사 설립 검토 중


인공지능(AI) 시대가 급진전할수록 그 근간인 대용량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아무리 잘 설계된 AI 알고리즘이라도 기초 데이터가 잘못됐다면 제대로 된 결과를 낳을 수 없기 때문이다. 트위터가 동시에 올린 흑인과 백인 중 주로 백인사진을 섬네일(이미지 축소판)로 채택해 인종편향 시비에 휘말리고, 구글 포토 앱이 흑인여성을 고릴라로 분류한 사고는 잘못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한 AI의 대표적인 사례다.

이런 가운데 10년 넘게 대용량 데이터 기반 AI 영상분석만 한우물을 판 기업이 있다. 씨이랩(대표 이우영)이 그 주인공.

2010년 7월 설립한 씨이랩은 ‘데이터 중심(Data-centric) AI'를 모토로 10년 이상을 대용량 데이터 기술과 영상 AI 기술을 접목하는데 집중했다. 그 결과 현재 진입장벽이 높다는 국방을 비롯해 의료, 공공, 유통, 금융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AI 영상 분석기술을 인정받고 있다는 평가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올 초 코스닥 상장에도 성공했다. 코스닥 입성으로 확보한 자금은 인재 영입과 B2BC 서비스 확대, 글로벌 시장 진출 등에 쓸 계획이다.

(우 08504)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대성디폴리스 B동 2708호(가산동 543-1)
Tel. 02-6092-1115~7 | Fax. 02-861-9913
Copyrightⓒ한국EMS협회. All rights reserved.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