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11/25 ~ 12/1) 관련기사 모음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Press Release

협회는 정부의 에너지관련 정책 수립 및 지원, 회원 간 비즈니스 모델 공유 및 애로사항 해소, 정책제도 개선연구, 해외 진출지원, 산업의 보급·확산 및 이용 촉진 기반조성, 신기술 연구 및 인재양성 등의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언론보도] (11/25 ~ 12/1) 관련기사 모음

페이지 정보

작성자 bems 댓글 0건 조회 136회 작성일 21-11-29 14:15

본문

저작권 관계로 기사가 위치한 언론사 주소(URL)만을 단순링크의 형태로 게재합니다.




(전자신문) 국표원, '2050 탄소중립 표준화 전략' 수립...신규 국가표준 100종 개발

정부가 탄소중립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국가표준 100종을 개발하고, 국제표준 400종을 도입한다. 이를 위해 에너지전환, 산업 부문별 저탄소화, 자원재활용 등 분야별 국가표준 개발계획을 수립했다. 또 국내 탄소감축 결과를 해외에서 인정받기 위한 정부간 상호인정체계를 구축,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30일 서울 인터컨티넨털서울코엑스에서 제3차 탄소중립 표준화 전략 협의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2050 탄소중립 표준화 전략'을 발표했다.

https://www.etnews.com




(칸) 산업부, 2022년 수요관리·신재생 확대 강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는 지난 8월 11조8,135억원으로 편성한 2022년 예산안을 작성, 국회에 제출했다. 2022년 산업부예산안은 △친환경·디지털기반 산업혁신 및 유망 전략산업 경쟁력제고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에너지전환·에너지신산업 육성 △대외 환경변화에 대응한 견조한 수출플러스 지속 및 통상현안 대응 강화 등에 주안점을 두고 예산사업을 발굴했다. 특히 차질없는 에너지전환 및 에너지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사업에도 4조8,721억원으로 편성했다. 이는 2021년대비 2.7% 증액된 규모로 이를 통해 저탄소·분산형 에너지로 전환을 가속화하고 에너지시스템 전반의 혁신과 신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창출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http://www.kharn.kr




(매일경제) 페루 수도 리마, 서울형 스마트시티 정책 배운다

서울시는 페루 수도 리마시에 서울형 스마트시티 정책을 전수한다고 25일 밝혔다. 오세훈 시장은 이날 오전 8시 30분께 온라인으로 호르헤 무뇨즈 웰즈 리마 시장과 '서울시 스마트시티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에 따라 서울시는 시민 안전과 대중교통 인프라, 디지털 등 크게 3개 분야에서 리마시의 중장기 개발전략 수립과 공무원 역량 강화 연수 등을 지원하게 된다.

https://www.mk.co.kr




(칸) 산업부, ‘탄소중립 산업전환 전략포럼’ 출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는 10월28일 산업연구원 및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탄소중립 산업전환 전략포럼’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탄소중립이 우리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제조경쟁력을 유지하면서도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저탄소 산업구조로 전환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은 산업부 산업정책실장, 산업연구원장, 포럼 참석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기후기술 동향 및 전망과 우리나라와 산업구조가 유사한 일본의 탄소중립정책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박형건 녹색기후기금 팀장은 글로벌 기후기술 동향과 전망에 대해 발표했으며 이를 우리나라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와 녹색금융을 통한 기후기술의 적용 확대방안에 대해 공유했다.

http://www.kharn.kr




(전자신문) 2년 만에 오프라인 귀환 'CES', 스마트홈·디지털건강 등 첨단기술 망라

내년 1월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2'에서 가장 주목할 분야로 스마트홈과 디지털 헬스케어, 식품·우주기술이 꼽혔다. '위드 코로나'가 본격화하면서 집과 외부를 잇는 다양한 서비스는 물론 높아진 건강관리 수요를 IT로 대응하는 첨단 기술이 주목받을 전망이다. CES 2022가 내년 1월 4일(현지시간)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차그룹 등 300여개 한국 기업도 참가해 경쟁력 있는 기술을 선보인다.

https://www.etnews.com




(투데이에너지) 산업부, 탄소중립 산업·에너지 R&D 전략 발표

정부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산업과 에너지전환을 위한 R&D를 집중 지원할 방침이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와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17일 대한상의에서 ‘제2차 탄소중립 산업전환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산업계 제언을 수렴하고 구체적 지원정책의 첫 단추로서 ‘탄소중립 산업대전환 비전·전략’과 ‘탄소중립 산업·에너지 R&D 전략’을 발표하고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http://www.todayenergy.kr




(매일경제) '에너지효율 향상 공로' 은탑훈장에 이기수 삼성전자 부사장

산업통상자원부는 17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2021 한국에너지대상' 행사를 열고 에너지효율 향상과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관에 대한 108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한국에너지대상은 2018년부터 한국에너지효율대상(1975년~)과 한국신재생에너지대상(2007년~)을 통합해 수여하는 에너지 부문 최대 규모의 정부포상이다. 은탑산업훈장은 이기수 삼성전자 부사장이 수상했다. 이 부사장은 30여 년간 에너지효율 개발 분야에 헌신하며 에너지 1등급 제품을 출시하는 등 국내외 최고 에너지소비효율 제품을 개발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https://www.mk.co.kr
(우 08504)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대성디폴리스 B동 2708호(가산동 543-1)
Tel. 02-6092-1115~7 | Fax. 02-861-9913
Copyrightⓒ한국BEMS협회. All rights reserved.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