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업무계획 보고 완료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Press Release

협회는 정부의 에너지관련 정책 수립 및 지원, 회원 간 비즈니스 모델 공유 및 애로사항 해소, 정책제도 개선연구, 해외 진출지원, 산업의 보급·확산 및 이용 촉진 기반조성, 신기술 연구 및 인재양성 등의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업무계획 보고 완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bems 댓글 0건 조회 441회 작성일 22-07-18 16:14

본문

- 초격차 전략기술 육성방안, 디지털국가 전략 등 세부정책 신속히 마련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이종호 장관은 「새 정부 과기정통부 업무계획」을 15일 14시 30분에 용산 대통령실에서 윤석열 대통령께 보고하였다.

 ○ 소모적인 형식과 불필요한 절차를 줄이기 위하여 과기정통부 장관 단독 보고로 진행됐다.

 ○ 11일 기획재정부, 12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벤처부에 이어 네 번째 업무보고로 약 한 시간 반 가량 진행되었다.


□ 이 자리에서 이종호 장관은 △국가연구개발(R&D) 체계 혁신 △미래 혁신기술의 선점 △기술혁신을 주도할 양질의 인재양성 △국가 디지털 혁신의 전면화 △모두가 행복한 기술의 확산 △규제 혁신, 공공기관 혁신, 위원회 정비 방안* 등을 중심으로 과기정통부의 주요 업무 추진계획을 보고하였다.

  * 공공기관 혁신, 위원회 정비 등 공통과제 부분은 기발표된 「정부위원회 정비 추진계획」(7.5. 국무회의) 등 정부의 기본계획에 따라 과기정통부의 계획을 마련하여 보고하였으며, 향후 관계부처 협의 및 국무회의 논의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


□ 윤석열 대통령은 “정부연구개발(R&D)은 민간이 할 수 없고 기술적 파급효과가 큰 원천기술에 집중하고, 최고의 인재를 위한 차별화된 양성체제를 구축할 것”을 당부하였다. 특히 “누리호 성공에 따른 우주경제시대의 구체적 실천계획을 마련해서 국민께 꿈과 희망을 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디지털 혁신과 관련해 “글로벌 수준의 인공지능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을 위해 개발자들이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해달라”고 했다. 끝으로, “취약계층의 디지털 복지와 무더위에 고생이 많은 집배원분들의 건강과 안전에도 특별히 유념할 것”을 당부했다.
 
 ○ 이에 이종호 장관은 “국가의 생존을 좌우할 전략기술과 미래 먹거리가 될 도전적 혁신기술 개발에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다양한 차별화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겠으며, 누리호 성공을 계기로 대한민국 우주경제 실현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디지털 국가전략을 통해 인공지능 역량 강화와 전 부문 확산으로 생산성은 높이고 복지는 증대된 사회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우 08504)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대성디폴리스 B동 2708호(가산동 543-1)
Tel. 02-6092-1115~7 | Fax. 02-861-9913
Copyrightⓒ한국EMS협회. All rights reserved.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