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8/4 ~ 8/10) 관련기사 모음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Press Release

협회는 정부의 에너지관련 정책 수립 및 지원, 회원 간 비즈니스 모델 공유 및 애로사항 해소, 정책제도 개선연구, 해외 진출지원, 산업의 보급·확산 및 이용 촉진 기반조성, 신기술 연구 및 인재양성 등의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언론보도] (8/4 ~ 8/10) 관련기사 모음

페이지 정보

작성자 bems 댓글 0건 조회 384회 작성일 22-08-08 13:41

본문

저작권 관계로 기사가 위치한 언론사 사이트의 홈페이지(메인 혹은 초기화면) 주소(URL)를 게재합니다.




(이데일리) [기고]에너지 부족, 수요 관리가 해법이다

[박진호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연구부총장]
에너지 산업에도 이 같은 4차 산업혁명의 파고가 몰려오고 있다. 정보통신기술이 효율을 배가하고 있다. 인구 증가에 따른 산업화와 도시화가 지속하면서 에너지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나 이를 모두 공급으로 해결할 수 없다. 에너지 효율화가 중요한 이유다.

https://www.edaily.co.kr




(전자신문) 국표원, 미국과 양자기술 등 첨단 미래기술 표준협력

정부가 양자기술·차세대반도체·인공지능(AI) 등 첨단 미래기술 분야에서 미국과 표준협력을 강화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9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미국표준원(ANSI)과 공동 개최한 '제2차 한미 표준포럼'에서 이같이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 앞서 전날에는 '제2차 한미 표준협력대화'를 열고 양국 표준화 기관 간 국제표준화 협력방안을 협의했다.

https://www.etnews.com




(칸) 서울시, 아파트 무료 에너지컨설팅 추진

3,846개 단지 방문컨설팅…E비용·온실가스 저감 기대

서울시는 8월4일 시민들이 전기요금 등 아파트관리비를 절감하고 온실가스도 저감할 수 있도록 ‘서울에너지설계사’를 통한 무료 에너지컨설팅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컨설팅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인한 냉방기 사용과 전기요금 인상 등으로 가정 내 에너지비용 부담이 높아짐에 따라 시민들이 조금이라도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새는 전기요금을 찾아내 아파트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http://www.kharn.kr




(매일경제) 올여름 전력수급 이번 주가 고비…최대 변수는 날씨

무더위-휴가복귀로 전력수요↑…전력 최대수요 시기 전망
전력거래소 "공급 예비력 충분해 차질 없을 듯"

이번 주가 올여름 전력수급 운영의 최대 고비가 될 전망이다. 변수는 역시 날씨다. 전국적으로 무더위와 열대야가 지속되고 산업 현장에서는 여름 휴가에서 복귀하는 인력이 늘면서 전력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8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전력거래소에 따르면 이번 주 최대전력은 9만MW(메가와트)가 넘을 것으로 보인다.

https://www.mk.co.kr




(전자신문) [ET시론]에너지 수요 효율화가 국가 경쟁력

에너지 수요 효율화는 온실가스 감축 핵심 수단이자 다양한 경제적 기대 효과가 큼에도 세계적으로 목표 달성이 지체되는 에너지 정책 분야로 평가되었다. 구조적 측면에서 점차 에너지소비가 증가하는 추세 속에서 점진적 변화를 해 온 산업부문 에너지 기술, 한번 지으면 50년 이상 지속되는 건물, 쉽게 바꾸기 어려운 자동차와 교통 시스템 등이 효율 혁신을 가로막아 왔다. 경제적 측면에서 효율 분야 투자의 경우 에너지 요금은 안정되면 축소되곤 했다.

https://www.etnews.com




(국토일보) 에너지공단, 여름철 '에너지효율혁신 캠페인' 전국 실시

12개 도시 주요 상권에서 효율적 에너지 사용 독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이 4일 서울, 부산 등 전국 12개 도시 주요 상권에서 적정냉방 온도 준수,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등을 독려하는 에너지효율혁신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했다. ▲여름철 적정온도 26℃ 준수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주기적인 환기로 건강 지키기 등 여름철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행동요령을 인근 상가에 안내하고, 홍보용 부채와 마스크를 배포하는 등 대국민 홍보를 추진했다.

http://www.ikld.kr




(전기신문) 8월부터 전력도매 가격 200원/kWh 넘어, 에너지 위기 시작됐다

8월 들어 전력도매 가격(SMP)이 200원/kWh을 넘기면서 8월 평균 도매가격이 200원/kWh을 넘어설 기세다. 본격적인 휴가철에 접어들면서 최대 전력수요가 8000만kW를 겨우 넘긴 가운데  SMP가 200원/kWh을 넘기면서 4월의 악몽이 재현되고 있다. 전력당국 관계자는 "가스공사가 스팟 시장에서 직도입한 물량이 본격적으로 발전용으로 공급되면서 8월부터 SMP가 급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https://www.electimes.com




(투데이에너지) EMS협회, EMS분야 中企 인력난 해소 ‘앞장’

(사)한국EMS협회(회장 박찬우)는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2022년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탄소중립분야 에너지효율화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지난 5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하고 인턴십 매칭데이 및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사업은 서울시 청년구직자의 일자리 안정을 위해 직무교육과 인턴십 과정을 통해 정규직 취업 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협회는 전문인력 확보가 어려운 에너지관리시스템(Energy Management System, EMS)분야의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오고 있다.

http://www.todayenergy.kr
(우 08504)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대성디폴리스 B동 2708호(가산동 543-1)
Tel. 02-6092-1115~7 | Fax. 02-861-9913
Copyrightⓒ한국EMS협회. All rights reserved. ETC